ARTIST ROOM

박다현작가

평면

일상의 사물이라는 소재를 활용하여 추억의 조각을 더듬고 사람과 사람 사이를 잇는 공감을 이야기를 한다. 특정 물건이 많이 보이거나 그것을 수집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특정 욕구가 반영되어서일 것이다. 현대의 소비 사회에서 어떠한 물건이 많이 생산된다는 것은 그 만큼의 소비가 많기 때문일 것이다. 작가는 그러한 사회 현상을 포착해 우리의 근본적인 욕망을 보여주고 있다. 작가 개인의 기억은 그림으로 표현되는 과정을 거쳐 모두의 추억을 투영하는 에피소드가 된다. 특정 물건을 집착하듯 수집했던 기억을 되짚어보며 그 때의 나에게는 어떠한 욕망이 있었던 것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일상의 사물이라는 소재를 활용하여 추억의 조각을 더듬고 사람과 사람 사이를 잇는 공감을 이야기를 한다.
특정 물건이 많이 보이거나 그것을 수집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특정 욕구가 반영되어서일 것이다. 현대의 소비 사회에서 어떠한 물건이 많이 생산된다는 것은 그 만큼의 소비가 많기 때문일 것이다.
작가는 그러한 사회 현상을 포착해 우리의 근본적인 욕망을 보여주고 있다.
작가 개인의 기억은 그림으로 표현되는 과정을 거쳐 모두의 추억을 투영하는 에피소드가 된다.
특정 물건을 집착하듯 수집했던 기억을 되짚어보며 그 때의 나에게는 어떠한 욕망이 있었던 것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2021 경상국립대학교 일반대학원 미술학과 한국화 전공 수료
2018 경상국립대학교 사범대학 미술교육과 한국화 전공 졸업

2022 개인전 '푸른달 소망목록' / 경상국립대학교 100주년 기념관 진주
초대 개인전 '사월의 책방' / 전남대학교 박물관 광주
어반브레이크 / 코엑스 서울
2021 개인전 '함께 공감하고 웃을 수 있기를' / 전남대학교 박물관 광주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 / 벡스코 부산
2020 개인전 ' 책, 들여다보다.' / 경남예술인복지센터 갤러리
아트 팜스프링스 / 캘리포니아
2019 취리히 국제 아트페어 / 취리히
서울아트쇼 / 코엑스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