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미술상식

2023 아시아프 작품공모 Coming soon!
2023.05.09

★세부 안내는 5월 둘째주 경 공지사항 업로드 예정입니다.

 

‘2023 아시아프’는 올해 5월 중순 경 참여 작가 공모 접수를 진행하며, 전시는 7월~8월 중 개최될 예정입니다.

대학생 및 작가 여러분께서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작품을 준비할 수 있도록 대략적인 일정을 공지드립니다. 

다만 말씀드린 일정은 전시 진행 과정 상 변동될 수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변동 시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빠르게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2023 아시아프는 보다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갖춘 청년 작가 발굴에 힘쓰고자 하며, NFT 등 새로운 조류에 맞춘 장르를 도입하는 등 더욱 외연을 넓히겠습니다.

참여 작가 여러분께서 아시아프의 개선 혹은 장르의 추가 등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개진해 주십시오.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더 나은 전시로 만들어가겠습니다.

 

2008년 1회를 시작으로 작년까지 15회를 진행해오면서 매년 유사한 경향의 작품이 많아 신선함과 독창성 면에서 아쉽다는 미술계 전문가들과 관람객들의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이에 올해는 작품의 다양성을 위해, 기존의 작품 경향에서 벗어나 좀 더 새롭고 창의적인 작품세계를 표현한 작가들이 선정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 점 참고하시어 올해 좋은 작품들을 많이 출품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난해 진행된 ‘2022 아시아프’는 500여 명의 참여 작가들이 1200여 점의 작품을 내걸고 관람객을 맞았습니다. 

폭우와 폭염을 오가는 궂은 날씨에도 유료 관람객 수가 전년 대비 35% 늘며 ‘아시아프’의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작품 판매도 10%가량 늘면서 총 590여 점의 작품이 컬렉터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아시아프는 작품 판매 활로를 넓혀 청년 작가들의 지속적인 작품 활동 및 수익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작품 판매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현재(2023.01.18. 오전 10시 기준) 아시아프 홈페이지에는 약 2천500여 점의 판매 작품이 업로드되어있고, 총 200여 점 이상의 작품이 아시아프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되었습니다. 

작품 판매 총액은 8천만 원을 넘어섰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오프라인 전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신작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전체 판매작 중 아시아프 전시장에서 전시했던 작품이 판매된 비율은 18%, 온라인에만 단독 공개한 신작이 판매된 비율은 82%였습니다.

 

’2023 아시아프’의 참여 작가로 선정되시면 오프라인 전시는 물론 온라인 작품 판매 기회도 마련되오니, 올해 아시아프에도 작가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